본문 바로가기

쏘렌토 하이브리드 기아 오토큐 송도서비스 이용후기

by AIRF39 2023. 12. 11.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입 후 리콜과

그동안 문제가 됐던 부분을 수리 받기 위해

오토큐 송도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기아 오토큐 송도서비스

[주소]

-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197번지 16(601호, 602호)

- 코스트코 맞은편 리치센트럴 건물

- 1층 : 접수처와 고객대기실

- 6층 : 정비소

 

[ 운영시간 ]

- 월~금 : 09:00 ~ 18:00 (12:00~13:00 점심시간)

- 토 : 09:00 ~ 13:00

- 공휴일, 일요일 : 휴무

- 전화번호 : 032-831-8583

 

[ 수리 가능 차종 및 불가능 차종 ]

- 제외 차종 : 대형버스, 하이리무진(특장차), 1 ton 탑장차, 1.2 ton 이상 차종

- 제외 작업 : 썬루프, 오디오(네비), 글래스(Glass), 시트, 타이어, LPG붐베,

   1톤 EV 고전압베터리, 승용 EV 고전압배터리, 헤드렘프, 휠얼라이먼트

- 제외검사 : 정기검사(TS주관), 종합검사(TS주관)


리콜과 보증수리 정비 내용
  • 리콜 2건(MGG 캡적용, MF SW 업그레이드)
  • 기본점검(1~8 연차)
  • 브레이크 소음 (정차 시 소음)
  • 실내소음(주행 중 전좌석 유리 떨림, 문 열고 닫을 때 소음)
  • 에어컨 소음(FRONT 최대 바람세기시 소음)
정비 후기

우선 인터넷으로 회사 근처 오토큐로 예약을 했습니다.

기사분께 위 내용 설명드리고 회사로 복귀했습니다.

그리고 기사분께 전화가 왔는데

리콜수리는 가능하지만 소음부분은 지금 당장 수리가 어렵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음부분은 차를 직접 운전해 수리기사가 직접 확인이 돼야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지금은 인원이 없어 불가능하다고 하셨고

1급 정비센터나 센터로 가보라고 하셨습니다.

최근에 인천 송도에 1급 오토큐가 생겼다고 한번 가보라고 하셨습니다.

인터넷으론 예약이 안된다고 말씀드리니

인터넷으로 하지 말고 직접전화로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해서 바로 전화를 했는데 바로 다음날 예약이 가능해 10시 30분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리콜건은 회사 근처 오토큐에서 수리를 받고

나머지 소음부분은 송도서비스에서 받기로 했습니다.

 

"기아 오토큐에 예약하실 때는 인터넷보단 직접전화로 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기아 오토큐 송도 서비스는 23년 7월에 오픈했습니다.

위치는 송도코스트코 옆 리치센트럴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 입구로 들어갈 때 비상 깜빡이를 켜고 들어가면

직원분이 나와 주차자리를 안내해 줍니다.

그리고 차키를 차에 두고 내리시면 됩니다.

 

주차장 기둥을 돌아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접수처와 고객대기실이 있습니다.

예약을 했더라도 접수처에서 접수를 해야 합니다.

접수 후 바로 옆 고객대기실에서 차례를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10시 30분에 예약했는데 기사분과 만난 시간은 11시 10분이었습니다.

약 40분 정도 대기 했습니다.

기사분께 소음 부분을 말씀드리고 가지고 있는 동영상을

보여드렸지만 소음부분은 직접 시운전을 하면서 확인해야 하며

확인이 돼야 수리가 가능하고, 확인이 안 되면 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많이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1시쯤 기사분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소음 부분은 확인했으나

4가지 소음 중 2가지는 확인 됐고, 2가지는 확인이 안 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확인이 안 된 2가지 소음부분은 확인이 안 돼 수리가 불가능하고

확인된 2가지 소음부분만 수리가 가능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부품을 본사에서 받아야 해 시간이 오랜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수리가 끝난 시간은 오후 6시 5분 정도였습니다.

기사분께 차 받을 때 수리 내용 듣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출차하실 때 주차차량등록을 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당연히 되어 있는 줄 알고 차를 몰고 나갔는데....

바리케이드가 안오라가 확인하니 주차비가 22,000원이 나왔습니다.

바로 후진해 접수처로 가 차량등록 다시 하고 출발을 했습니다.

 

송도서비스 장점 및 단점

 

[ 장점 ]

  • 접근성이 좋다
  • 주차장이 깨끗하고 넓다.
  • 접수처와 고객대기실이 깨끗하다
  •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 주변 인프라가 좋다
  • 수리를 잘해 주신다.

[ 단점 ]

  • 차량정비하는 곳이 6층이라 내 차정비 모습을 볼 수 없다
  • 썬루프, 오디오(네비), 글래스, 시트 수리가 안된다
마치며

오늘은 기아 오토큐 송도서비스 이용 후기를 포스팅해 봤습니다.

리콜이든 보증수리든 직영서비스센터를 가는 것이 제일 좋으나

직영서비스센터는 전국에 18개뿐이 없고 예약이 힘들어 사실

수리받기가 힘듭니다.

그다음 찾는 곳이 1급 정비소인데 1급 정비소도 많지 않고 예약도 힘듭니다.

하지만 송도서비스는 오픈한 지 얼마 안 돼 예약이 그나마 빠른 일정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설도 깨끗하고 직원분들이 친절해 만족감이 높습니다.

주변인프라도 좋아 대기시간이 길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인천에 사시는 기아차 오너분들은 송도서비스 한번 이용해 보세요.